블로그를 시작한지 4개월차, 블로그는 이것을 포함해 2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은
-처음 블로그를 만들고 첫 포스팅을 마쳤을 때
-애드센스 승인이 났을 때
-수익금을 정산받기 위한 핀번호가 도착했을 때
-첫 수익금을 정산받았을 때
정도로 추려볼 수 있는데요. 오늘은 애드센스 핀(PIN)번호 입력기를 남깁니다.
핀번호는 애드센스 수익 지급에 필요한 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6자리 숫자입니다.
처음부터 PIN번호를 지급받을 수 있는것은 아니고 수익금이 일정 기준액에 도달해야 합니다. 나라 별로 조금 차이가 있는데 한국의 경우 US 10$에 도달하게 되면 자동으로 PIN번호가 발송됩니다.
처음 애드센스 신청할때의 주소로 발송되기 때문에 PIN번호를 지급받을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는게 중요합니다. 주소 변경이 생각보다 번거롭다고 하더라고요.
저의 경우도 5개월후에 이사가 예정되어 있어서 10$가 그 안에 안모이면 어쩌지 했지만 감사하게도 금방 10$가 모여서 지금 주소로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.
수익금을 받을 계좌 연동 하고 정산 기준액 100$ 넘으면 자동으로 해당계좌로 정산됩니다. 계좌 연동은 핀번호 우편 수령 전이나 후 상관이 없습니다.
저는 PIN번호 등록 후 며칠 뒤에 계좌 연동했어요. 수수료 없는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개설하느냐고 그랬답니다.
애드센스 수익 지급 통장 추천,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
티스토리를 운영하며 처음으로 10달러 이상을 달성하여, 핀번호를 받고 또 100달러 이상이 모여서 지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습니다. 두근거리며 지급통장을 연결하려고 보니 발송 수수료
rang-garden.tistory.com
누적 수익이 10달러를 초과하고
'조치 필요: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'
'지급금 수령까지 한 단계 더 가까워졌습니다'
라는 2개의 메일을 구글 애드센스에서 받았습니다.
이후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상단에 -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- 라는 붉은 알림창이 뜹니다. 핀번호 도착후 알림창이나 애드센스 메인화면을 통해 쉽게 등록 가능합니다.
메일을 받은 것은 지난 8월 9일이었고 PIN번호 우편이 도착한 날은 8월 25일입니다. 2주가 좀 넘어서 도착했습니다.
PIN번호 발송 메일을 받고 나서 3주가 지나면 재발송 신청이 가능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발송이 늘어질 가능성도 있고 4주에 받으셨다는 분들이 있어 4주까지는 걱정없이 기다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.
말레이시아부터 고생했는지 꾸깃꾸깃
*다만 발송 메일 후 4개월 이내로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되니 주의
핀번호 우편물을 열어보면 심플하고 큼지막하게 6자리 숫자가 쓰여있습니다.
애드센스에 들어가 로그인하고
메인화면에 '할 일 -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' 입력창이나
톱니바퀴 아이콘 -> 설정 -> 계정정보 -> 주소인증
을 통해서 입력이 가능하다.
정확한 핀번호를 확인하고 입력해야 합니다. 3번 틀린 PIN번호를 입력하면 광고 게제가 중단되기 때문입니다.
애드센스 우편
기뻤던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 후기였습니다.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:)